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신 정보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명소를 알려드릴게요. 아마도 경주는 누구나 다 한번쯤은 가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볼거리가 많은 곳인데요. 천 년 전의 핫 플레이스, 오늘에 이러서도 여전하게 핫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명소를 지금부터 알려드릴테니 경주 여행을 계획 하시는 분들께 이 글이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불국사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번째는 세계문화유산 불국사 입니다. 불국사는 1995년 석굴암, 서울의 종묘, 합천 해인사의 팔만대장경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경주여행을 한 번도 오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경주에 와서 불국사와 석굴암을 보고 가지 않은 사람은 없지 않을까요? 그만큼 경주, 아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걸출한 문화유산입니다. 불교를 나라 신앙으로 믿었던 신라인들은 그들이 해낼 수 있는 최고의 건축 기법과, 최고의 노력과, 최고의 정성으로 ‘부처님의 나라‘ 불국사를 건설했습니다.

불국사 관람정보를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불국사 관람정보 확인 바로가기

 

2. 석굴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번째는 불국사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석굴암 입니다. 삼국유사에 불국사와 석굴암 창건에 관련한 설화가 전하는데, 인생을 두 번 살았던 기구한 운명의 사내 김대성이 장차 신라의 재상이 되어 현생의 부모를 위해 불국사를, 전생의 부모를 위해 석불사(석굴암)를 지었다고 합니다. 석굴암은 석굴사원인데요. 석굴암 이전에도 석굴사원은 있었지만 대부분 작은 자연 석굴을 이용하거나 바위를 깎아 굴을 만들었는데, 석굴암은 부처를 모시기 위해 치밀한 설계로 건축한 인공석굴로써, 천장 돔이 한 치의 어긋남 없이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돔을 이루는 돌 사이사이에 돌못을 수평으로 끼워 넣어 무게 균형과 안정감을 해결했다고 합니다.

 

석굴암 관람정보를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석굴암 관람정보 확인 바로가기

 

 

3. 경주역사유적지구 황룡사지구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번째는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리는 경주역사유적지구 중에서도 불국사권에서 시내권 쪽으로 이동하면서 가장 먼저 만날수 있는 황룡사지구는 분황사와 황룡사지가 있습니다.

황룡사지, 분황사 관람정보를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황룡사지 관람정보 확인 바로가기

 

분황사 관라정보 확인 바로가기

 

 

4. 경주역사유적지구 대릉원지구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번째는 대릉원지구 입니다. 12만 6,500㎡의 넓은 땅에 23기의 신라시대 고분이 모여 있는 대릉원을 중심으로 그 일대에 고분유적이 산재해 있습니다. 대릉원지구는 좁게는 대릉원을 일컫고, 넓게는 대릉원지구 노동·노서리 고분군, 대릉원지구 황남리 고분군, 대릉원지구 황오리 고분군(쪽샘지구)를 포함합니다. 대릉원 내부만 꼼꼼히 둘러보아도 제법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주목해서 보아야 할 고분은 제13대 미추왕릉과 거대한 표형분(쌍분)이 눈길을 사로잡는 황남대총, 고분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천마총이 있습니다. 고분 사이에 목련나무 한 그루가 서 있는 모습이 그림 같은 포토존도 놓치치 말아야 할 대릉원의 관람 포인트임을 잊지마세요!

대릉원 관람정보를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대릉원 관람정보 확인 바로가기

 

5. 안압지(동궁과 월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번째는 경주야경 제1의 명소라는 타이틀이 아깝지 않은 동궁과 월지, '안압지'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한 명소입니다. 동궁과 월지는 신라 조경예술의 극치를 보여주는데요. 동서 길이 200m, 남북 길이 180m인 월지는 남서쪽의 둘레는 직선인데 반해 북동쪽은 구불구불한 곡선으로 되어있고, 이 때문에 어느 곳에서도 못의 전체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없어 끝을 알 수 없는 바다와 같은 느낌이 들게합니다.

안압지(동궁과 월지) 관람정보를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안압지 관람정보 확인 바로가기

 

6. 황리단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번째는 '신라의 중심에서 오늘 경주 여행의 중심'을 느낄수 있는 황리단길 입니다. 대릉원 옆 조용한 한옥 주거지역에 한옥호텔이 들어서면서 꿈틀했고, 브런치카페가 들어서면서 황리단길이 시작되었는데요. 대릉원 후문 부근의 내남사거리에서 황남동과 사정동 사이를 가로지르는 ‘포석로’ 일대를 부르는 ‘황리단길’이란 이름은 경주의 ‘황남동’과 서울 이태원의 ‘경리단길’을 합성한 말로 누군가의 입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황리단길은 경주에서 가장 젊은 길로써, 2~3년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분위기 좋은 카페, 아기자기한 소품, 기념품 가게, 개성 있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검색해뒀던 카페를 찾아 가거나, 거닐다 눈에 들어오는 식당 문을 두드려 보거나, 경주 여행의 마지막 단계에 찾아 경주를 기념하는 귀여운 기념품 겟(get)하거나 황리단길에서 먹고 마시며, 즐겨면 어떨까요?

황리단길 정보를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황리단길 정보 확인 바로가기

 

7. 첨성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번째는 '신라 역사의 산 증인' 첨성대 입니다. 천 오백년을 한 자리에서 우리는 책에서나 봤을 역사 속 온갖 사건을 첨성대는 그렇게 처음 지어진 그 때의 모습 그대로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습니다. 신라의 역사가 이루어진 첨성대는 모양은 또 어찌나 독특한 지 경주 기념품 중 첨성대 모양 물건 하나 안 산 사람이 없을 것 같네요. 누가 뭐래도 첨성대는 경주의 랜드마크라 칭할 법 합니다. ‘동양 최고(最古)의 천문대’ 첨성대는 알면 알수록 과학적인 석축물로써, 위는 둥글고 아래는 네모진 첨성대의 모양은 하늘과 땅을 형상화 했습니다.

첨성대 관람정보를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첨성대 관람정보 확인 바로가기

 

8.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덜번째는 문화를 누리는 공간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 입니다. 경주엑스포공원은 지난 1998년 문화로 소통하는 세계인의 화합의 장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처음으로 열린 이래 여덟 차례의 문화엑스포 행사를 치른 곳입니다. 30여년의 기간 동안 축적된 전시, 공연, 체험 콘텐츠에 매해 새로운 기술과 아이템이 추가되어 새로운 엑스포를 기다리게 하는 맛이 있는데요. 엑스포가 열리는 기간 외에도 연중 상시 개방하며 경주타워, 3D애니메이션월드, 쥬라기화석박물관, 또봇정크아트뮤지엄, 솔거미술관 등 상설전시, 체험관이 다수 운영합니다.

경주 엑스포공원은 ‘공원’자체로서의 매력도 큰 곳입니다. 경주타워 앞에 조성된 신라왕경숲을 비롯해 화랑광장, 아평지와 산책로, 아사달조각공원, 시간의 정원 등 피크닉,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고, 황룡사9층목탑을 음각화하여 지은 경주 세계문화엑스포의 랜드마크 ‘경주타워’는 꼭 들러야할 곳입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이용정보를 확인하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이용정보 확인 바로가기

 

9. 보문호 액티비티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번째는 물 위에서, 땅 위에서, 하늘에서까지 레저를 즐기기 좋은 장소 보문호 입니다. 보문호를 찾는다면 은빛 수면 위를 가르는 오리배를 여럿 볼 수 있습니다. 고전은 영원한 법, 페달을 밟는 오리배, 백조배를 비롯해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탈 수 있는 전동보트도 마련되어 있구요. 머잖아(2020년 3월 이후) 제트스키, 웨이크보드, 플라이피쉬 등 박진감 넘치는 수상 레저 종류가 도입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땅 위에서는 레이싱 체험, 울퉁불퉁한 오프로드를 거칠게 내달리는 사륜차,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카트레이싱 체험장에 들러 여행에 재미를 더해보세요.

 

10. 경주월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번째는 경주월드입니다. 경주월드는 지난 1985년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장한 역사가 깊은 놀이공원으로 ‘경주월드 어뮤즈먼트’와 워터파크인 ‘캘리포니아비치’가 있습니다. 경주 월드 어뮤즈먼트의 대표 테마존은 ‘드라켄’이 있는 드라켄 밸리입니다. 롤러코스터 전문 설계회사인 B&M사에서 설계한 놀이기구인 ‘드라켄’은 국내 최초로 90도 수직낙하하는 다이브코스터로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캘리포니아비치는 2008년 개장한 워터파크로 강한 파도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수압식 조파장치와 부드러운 파도를 즐길 수 있는 공기압식 조파장치를 겸비한 복합식 파도풀과 초대형 슬라이드 시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플래시존 등을 갖추고 있으며 겨울에는 국내 최장 250m 슬로프와 스키썰매, 일반썰매, 어린이 썰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노우파크를 운영하니 겨울의 경주월드도 추천드립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롭게 여행 하기도 힘든 시국이지만 언젠가 경주를 방문하게 되신다면 참고하셔서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국내 여행 명소에 도움 되는 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릴게요. '여수 밤바다' 노래 때문인지 가보지는 않았어도 왠지 친숙한 그 곳, 여수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넘쳐나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언제가도 여행하

srpap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